VCT·FSL 등 대형 리그 제작이 실적 견인
광고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올해 3분기 광고 매출은 4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4%, 전 분기 대비 31.5% 증가했다. 특히, 지난 8월 도쿄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스테이지2',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 등 게임사와 협업한 대형 e스포츠 리그 제작을 통한 콘텐츠형 광고 매출 성장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SOOP은 지난 3분기 플랫폼 생태계 강화에 주력하며 스트리머와 유저의 안정적 활동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국내외 주요 게임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IP 기반 e스포츠 대회를 새롭게 선보이고, 'ASL', '멸망전'과 같은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도 이어갔다.
4분기에는 주요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더욱 확대하고, 'SOOP 스트리머 대상' 등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플랫폼의 커뮤니티 생태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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