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기반 로그라이크 전투로 차별화TGS 2025서 일본 현지 이용자 호평플레이 테스트서 긍정적 평가 70%
스마일게이트는 지난주 개최된 '도쿄게임쇼 2025'(TGS 2025)에 카제나 부스를 마련하고 게임 시연존과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본 현지 이용자와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카제나 고유의 '카드'를 활용한 로그라이크식 전투가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대감도 한층 더 높아졌다. 앞서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카제나의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 종료 후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게임 플레이에 대한 긍정 답변 비율이 70%에 달하기도 했다.
이같이 론칭 전 이용자들과의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글로벌 사전등록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분석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플레이 테스트를 통해 축적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출시 직전까지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10월 초에는 개발진이 직접 등장해 플레이 테스트에서 얻은 이용자 피드백과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 등을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마지막 담금질을 마친 뒤 10월 22일 전 세계 RPG 팬들에게 카제나만의 독창적인 로그라이크 전투 경험과 서브컬처 감성을 담아낸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사업실장은 "카제나에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 특히 TGS 2025에서 확인된 글로벌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은 큰 힘이 됐다"며 "200만명이 넘는 사전등록자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제나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X와 유튜브에 마련된 공식 커뮤니티를 비롯해 스토브 공식 사이트(https://chaoszeronightmare.onstove.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임재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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