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26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로컬뉴스 aT, 주칭다오영사관과 중국 산둥성서 K-푸드 확산 앞장

로컬뉴스 호남

aT, 주칭다오영사관과 중국 산둥성서 K-푸드 확산 앞장

등록 2025.09.26 20:08

강기운

  기자

공유

K-푸드 팝업스토어로 소비자 사로잡고, 전통주 칵테일로 외교무대 빛내

칭다오 다바오다오 문화거리 K-푸드 팝업스토어 현장칭다오 다바오다오 문화거리 K-푸드 팝업스토어 현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주칭다오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함께 중국 산둥성 칭다오시에서 국경절 연휴를 맞아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K-푸드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열었다.

aT는 지난해 1765만 명이 찾은 관광명소 다바오다오 문화거리에서 20일부터 이틀간 'K-푸드 팝업스토어'를 열고 라면, 음료, 과자, 주류, 차, 커피조제품, 유제품, 건강기능식품 등 주요 수출 품목을 한자리에서 선보였다.

K-푸드를 직접 먹고 마시며 힘을 얻는 '에너지 충전소'를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는 주유소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또한 현장 곳곳에 온라인몰과 연결된 QR코드를 비치해 시식에 만족한 소비자가 직접 온라인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구성했다.

한편 주칭다오 총영사관이 주최한 국경절 리셉션에서도 K-푸드가 대한민국의 주요 홍보 품목으로 소개됐다. 산둥성 외국사무판공실 부주임 린하이빈(林海滨), 칭다오시 인민대표회의 리홍빙(李宏炳) 부주임을 비롯한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칭다오맥주·마오타이 등 중국 유명 브랜드와 협업한 바텐더 샤오베이가 한국 전통주 이강주 칵테일을 선보이자 이강주의 차별화된 풍미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며 구매처를 묻는 문의가 이어졌다.

aT 전기찬 수출식품이사는 "K-푸드 공공외교는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재외공관과의 협업을 지속 강화해 K-푸드 수출 확대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8월까지 농림축산식품의 중국 수출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 증가한 10억 1704만 달러를 기록했다. ▲ 라면(2억 3596만 달러, 47.2%) ▲ 조제품기타(1억 4801만 달러, 26.9%) ▲ 음료(1억 1883만 달러, 13.2%) 등이 증가세를 견인하고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