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삼성전자,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 1위 수성···점유율 28.8%

산업 전기·전자

삼성전자,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 1위 수성···점유율 28.8%

등록 2024.08.19 14:08

차재서

  기자

공유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AI(인공지능)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지켰다.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AI(인공지능)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지켰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AI(인공지능)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했다.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금액 기준으로 점유율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지켰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에 한 걸음 다가섰다.

삼성 TV의 흥행은 AI 신제품을 비롯해 2500달러 이상과 초대형 TV, 네오 QLED, OLED 등 프리미엄 상품 판매 전략에서 비롯됐다는 게 회사 측 진단이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하며 1위를 차지했다.

25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시장에선 52.8%의 점유율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유지했고, 가장 경쟁이 치열한 1500달러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에 힘입어 52.8%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6%를 점유했다. 80형 이상 제품 점유율은 33.5%에 이른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