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유통·바이오 지아이이노베이션, 면역항암제 IND 승인···미국 임상 본격화

유통·바이오 제약·바이오

지아이이노베이션, 면역항암제 IND 승인···미국 임상 본격화

등록 2024.05.27 16:02

이병현

  기자

공유

지아이이노베이션 로고. 사진=지아이이노베이션 제공지아이이노베이션 로고. 사진=지아이이노베이션 제공

혁신 신약 개발 기업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차세대 면역항암제 'GI-102'의 피하주사 제형 개발 화학항암제·면역항암제 병용이 추가된 임상 1·2상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 변경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승인으로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미국 임상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게 된다. 메이요 클리닉, 클리블랜드 클리닉, 메모리얼 슬론-케터링 암센터 등 유명 암센터와 협력해 GI-102의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할 계획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GI-102의 피하주사 제형 개발이다. 기존 정맥주사 제형과 동일한 약동학적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환자의 투여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다. 또 우수한 내약성을 가진 GI-102는 로슈(티센트릭®), MSD(키트루다®), BMS(옵디보®) 등 블록버스터 항암제와 병용해 더욱 강력한 항암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단독요법 임상 2상 및 키트루다, 화학항암제와 병용 임상도 진행되고 있는 GI-102는 면역세포의 수를 평균 5배 증가시키는 강력한 항암 면역세포 증식능을 보여주었다. 단독요법 용량 증량 임상시험에서는 5건의 confirmed PR(확증된 부분관해)을 달성하기도 했다.

윤나리 지아이이노베이션 전무(임상중개전략 부문장)는 "IL-2와 화학항암제는 각각 강력한 항암 활성에도 불구하고 독성으로 인해 병용이 불가능했지만, GI-102의 우수한 내약성을 통해 화학항암제와 병용이 가능해졌다"라며 "면역항암제 내성 종양에서 GI-102와 화학항암제, 더 나아가 화학항암제를 기반으로 하는 ADC와 병용 시 강력한 항암 활성이 기대될 수 있음을 글로벌 제약사들과 여러차례 논의해온 만큼 환자들께 좋은 치료 기회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