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유통·바이오 에이블씨엔씨, 3분기 영업익 2배 '껑충'···"온오프라인 고른 성장"

유통·바이오 패션·뷰티

에이블씨엔씨, 3분기 영업익 2배 '껑충'···"온오프라인 고른 성장"

등록 2023.11.14 09:05

윤서영

  기자

공유

사진=에이블씨엔씨 제공사진=에이블씨엔씨 제공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1.4% 증가한 653억원을 기록했다.

에이블씨엔씨가 올해 3개 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던 건 국내와 해외 등 온오프라인 채널의 성장세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3분기 기준 에이블씨엔씨 전체 매출의 57%를 차지하고 있는 해외 채널은 성장세가 지속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K-뷰티의 불모지로 여겨졌던 유럽에서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1.1% 증가했다.

국내 오프라인 채널의 3분기 매출은 멤버십 확대와 점포 리뉴얼 등을 통한 꾸준한 매장 경쟁력 강화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0% 늘었다.

온라인 채널의 경우 6개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자사 공식몰 '에이블샵'이 론칭 1년 3개월여 만에 전체 온라인 매출의 약 28%를 차지하며 신규 및 충성 고객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는 엔데믹 이후 중국 외 일본, 동남아 등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 재개로 뚜렷해진 국내 화장품 업황 회복세가 지속적인 실적 상승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유정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글로벌 시장 공략의 폭을 지속 확대하고 주력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 채널에서 소비자와 접점을 넓혀가며 지속적인 미래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양적, 질적인 성장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