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우리은행, '2023년 하반기 신입행원' 공채···250명 규모

금융 은행

우리은행, '2023년 하반기 신입행원' 공채···250명 규모

등록 2023.08.30 13:32

차재서

  기자

공유

우리은행이 다음달 '2023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시작한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우리은행이 다음달 '2023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시작한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우리은행이 다음달 '2023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채용 인원은 250여 명이다. ▲기업금융 ▲개인금융 ▲IT특성화고 ▲보훈특별채용의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기업금융과 개인금융의 경우 서류전형과 1·2차 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세 차례의 면접 전형을 통해 직무역량뿐 아니라 금융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인성 등을 심층적으로 평가한다.

선발된 사람은 입행 후 미래 영업 전문 인력을 뽑는 '차세대 RM(기업금융)·PB(자산관리) 사전양성과정'에 패스트트랙으로 지원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우리은행은 잠재력 있는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에게도 취업 기회를 부여한다. 교육부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았거나 직무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 등을 우대한다. 합격한 인재는 약 1년간 영업점 근무를 통해 현장의 프로세스를 익히고 디지털·IT 관련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밖에 우리은행은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ESG경영의 일환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자녀 ▲장애인 ▲국가보훈 대상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바른 품성과 함께 도전·창의적인 우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우리은행과 함께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갈 젊은 인재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