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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배터리 친밀도 높이는 삼성SDI, 유튜브 콘텐츠 인기 ↑

산업 에너지·화학

배터리 친밀도 높이는 삼성SDI, 유튜브 콘텐츠 인기 ↑

등록 2023.03.29 09:49

김현호

  기자

삼성SDI는 29일, 지난 2021년 9월말 유튜브에 '배터리 실험실' 첫 번째 콘텐츠를 게재한 이후 최근 40번째 영상을 게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시리즈는 약 2~4분 길이의 영상으로 임직원 실험맨인 백프로가 등장해 배터리 관련 각종 실험들을 진행하고 배터리 전문가인 김프로가 원리에 대한 설명을 더한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요즘 나오는 스펀지 같은 느낌이에요', '과학시간에 배웠던 게 이렇게 나오니 신기하네요', '배터리로 이렇게 재밌게 콘텐츠 뽑기 쉽지 않은데 찾아와서 볼만해요', 같은 댓글을 달았다.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 외에도 삼성SDI는 매주 1건씩 배터리, 전기차 등 산업 콘텐츠 및 회사 생활, 직무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

삼성SDI의 초격차 기술경쟁력과 조직문화를 유쾌하게 녹여 낸 '스미다(스디미니다큐)' 시리즈를 비롯해 배터리 기본 상식을 소개하는 '배터리 기초', 회사 생활 및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직장인 브이로그(Vlog)', '합격자·현직자피셜' 등의 영상들을 제공 중이다.

삼성SDI의 유튜브 채널 담당자인 이승표 프로는 "초기 10편 정도로 기획했던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가 어느덧 40편이나 됐다니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배터리 및 삼성SDI와 관련된 알짜 정보들을 제공해 많은 구독자들이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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