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KT알파, 3분기 영업익 22억···쇼핑 사업 효율성 증대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이미지 확대thumbanil

사진=KT알파 제공

KT알파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2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 감소한 1125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3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KT알파 관계자는 이번 실적을 두고 "KT알파쇼핑 사업 효율성 증대·기프티쇼 비즈의 견조한 사업 성장으로 이익 기반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한 776억원을 기록했다. 경기침체 우려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KT알파 쇼핑은 커머스 사업 내실을 다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KT알파 쇼핑은 패션 카테고리의 전략적 육성 및 핵심역량 결합을 기반으로 한 사업 협력 모델 발굴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달 20일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PB) '르투아'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면서 론칭 특별방송 당일 5억원 상당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오아시스와의 사업제휴를 통한 조인트벤처 설립(공동출자)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 기반 온에어 딜리버리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오아시스의 물류망을 이용한 KT알파 쇼핑 상품의 새벽배송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해 라스트마일 차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한 23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모바일상품권 B2B 플랫폼인 기프티쇼 비즈(Biz)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른 것이다.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은 모바일상품권의 신규 매체 확보와 마케팅 강화를 기반으로 성장을 이어가면서 신 시장 발굴을 통한 성장동력 마련에 주력할 계획이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7% 감소한 119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 여파 등에 의한 신작 영화 개봉 지연에 따른 것이다. 콘텐츠 사업은 넷플릭스·쿠팡플레이·애플TV 등 주요 OTT 대상 판권 유통 확대 및 실시간 영화채널(시네마천국)의 커버리지 확대 노력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ICT 사업은 분할 및 지분매각에 따라 중단사업으로 분류됐다. ICT 사업은 올 9월 1일 물적분할 및 법인 신설(알파디엑스솔루션)됐으며 지난달 4일 계열사인 케이티디에스에 매각된 바 있다.

알파디엑스솔루션은 KT 계열 ICT 전문 역량 강화 및 경쟁력 확대를 위해 케이티디에스와 내년 1월 1일을 기일로 합병 예정이다. 한편 KT알파는 ICT 사업 매각 대가(170억원)를 커머스 사업 성장과 신규 사업 투자를 위한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조효정 기자 queen@

관련태그

#kt알파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