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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글로벌 최고 名車 '렉서스 LS500h'···친환경에 기품을 더했다

산업 자동차 야! 타 볼래

글로벌 최고 名車 '렉서스 LS500h'···친환경에 기품을 더했다

등록 2022.11.01 08:50

윤경현

  기자

3.5리터 V6 듀얼 VVT-i 가솔린 엔진 탑재하이브리드 시스템 조화로 최대출력 359마력최첨단 사양과 최상의 주행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주행 감성 美 하이엔드 마크레빈슨 사운드로 압권

LS500h는 렉서스의 최첨단 기술이 더해져 친환경 품격이 물씬 풍긴다. 사진=렉서스 제공LS500h는 렉서스의 최첨단 기술이 더해져 친환경 품격이 물씬 풍긴다. 사진=렉서스 제공

렉서스 LS500h는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플래그십 세단이다. 렉서스의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프리미엄 감성이 더해진 친환경 품격이 물씬 풍기는 모델이다. 최근 렉서스의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렉서스 LS500h을 시승했다.렉서스 LS500h은 글로벌 명차로 꼽고 싶다. 자연흡기 방식 3.5리터 V6 듀얼 VVT-i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합한 시스템 최대출력은 359마력에 최대 토크는 35.7kg·m의 성능으로 변속기는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의 조합으로 부드럽고 강인한 주행을 선사한다. 공인 연비는 리터당 9.6km를 나타내고 있지만 실제 주행 연비는 이를 넘어 리터당 13~15km(도심+고속도로)를 기록했다. 기품있는 주행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은 렉서스 LS500h이 최상의 대형세단임을 알 수 있다.

기품에 맞는 주행 성능은 압권이다. 주행 환경에 따라 에코, 콤포트, 노멀, 스포츠 등 4가지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에코 또는 콤포트 등을 주행모드를 선호한다. 전자식으로 최상의 효율성을 자랑하는 에코 모드에서 극강의 다이내믹한 주행을 원한다면 스포츠 주행을 선택하면 된다.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면 에코 모드의 친절함은 가는 곳없고 특유의 엔진음과 함께 계기판은 붉은 색으로 바뀌면서 운전자가 추구하는 스포츠 주행을 돕는다. 다시 콤포트와 노멀 모드로 주행하면 부드러운 주행 질감을 선사한다. 렉서스 LS500h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적절한 구동력 배분으로 안정적인 주행이 탁월하다고 평가하고 싶다.렉서스 LS500h 제원은 길이 5,235mm, 폭 1,900mm, 높이 1,460mm이며 휠베이스는 3,125mm에 이른다.

주행 감성은 미국 하이엔드 마크레빈슨 사운드 시스템이 맡고 있다. 2400W 출력을 내는 23개 스피커를 장착했다. 양산차 최초로 적용한 퀀텀로직이멀전(QLI) 기술로 원래 음악 소스를 정밀히 분석 후 재구성해 입체적인 음향으로 마치 콘서트를 방불케하는 음색으로 프리미엄 감성을 돕는다.운전자 측면에서도 다양한 드라이빙은 장점이다. 운전석에 앉으면 부드러운 가죽 시트가 몸을 편안히 감싼다. 이 시트는 28개 방향으로 조절돼 최적의 운전 자세를 만들 수 있다. 렉서스 LS500h AWD 플래티넘 트림 판매 가격은 1억6750만원이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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