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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하이앤드 브랜드 준공 실적 대우건설‧DL이앤씨 최다 AD

부동산 건설사

하이앤드 브랜드 준공 실적 대우건설‧DL이앤씨 최다 AD

등록 2022.10.21 20:42

온라인뉴스팀

서로 다른 리서치업체서 살고 싶은 아파트 1위 기록'푸르지오써밋' 간결하면서 중후한 이미지, 최고급 마감 눈길지역 곳곳서 랜드마크 등극하며 하이앤드 브랜드 시대 이끌어

과천 푸르지오 써밋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제공과천 푸르지오 써밋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과 DL이앤씨가 국내 건설사 중 하이앤드 브랜드 준공 실적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복수의 리서치업체 조사에서 각각 '살고 싶은 아파트' 1‧2위 순위권 경쟁을 하며 하이앤드 브랜드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우선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푸르지오 써밋'은 부동산114가 매트릭스리서치에 의뢰해 10월에 조사한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가 분양받고 싶어하는 하이엔드 아파트 1위로 뽑혔다.

간결하면서도 중후한 느낌의 내·외관 디자인, 최고급 마감재 및 특화시설, 입주민만을 위한 다양한 아트프로그램 등이 수요자들의 눈길을 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푸르지오 써밋은 지난 2017년 8월 용산구에 첫 선을 보였다. 이후 강남권 등 고급주거단지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대표적인 준공물은 과천주공1단지를 재건축한 '과천푸르지오써밋'이다.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부터 최고 수준의 마감재와 시스템, 생활 인프라까지 명품 주거공간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과천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한 이 단지는 '푸르지오써밋'이라는 브랜드가 내포하고 있는 프리미엄 공동주택의 이미지를 '모던과 클래식의 조화'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입면 및 색채를 표현했다.

과천 단치 최초로 커튼월룩을 활용한 주동입면과 관악산의 산세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옥상구조물 적용, 단지의 레벨지형을 활용한 커뮤니티시설 써밋라운지, 관악산이 조망 가능하게 만든 전망 엘리베이터 및 스카이커뮤니티는 과천푸르지오써밋만이 지닌 고유한 특징이다.

특히 관악산을 향한 측벽과 옥탑 디자인 및 높게 솟은 주동은 과천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정의했다.

특히 스카이 커뮤니티는 이 단지의 자랑이다. 과천시 최초로 아파트 최상층에 들어선 스카이 커뮤니티는 118동 최상층부인 25~26층 2개 층에 마련됐다. 상층부인 26층에는 카페를 비롯해 공용 라운지와 프라이빗 라운지가 있고 하층부인 25층에는 손님들이 묵고 갈 수 있도록 마련된 스카이 게스트하우가 자리한다.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들어선 26층 스카이 라운지는 고급호텔을 방불케 한다. 바닥, 벽면 등이 일반 아파트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최고급 마감재로 시공됐기 때문이다. 스카이 라운지 및 게스트하우스 내 가구 등도 이탈리아산 '페발까사(Febal Casa)'다.

메인 커뮤니티 시설 역시 역대급이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의 메인 커뮤니티 시설은 축구장(8250㎡)보다 넓은 약 9300㎡ 규모다. 이곳에는 25m, 3개 레인의 수영장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시설을 비롯해 독서실, 키즈&맘스카페,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이 마련됐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푸르지오 써밋은 '깊이가 만드는 높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절제된 색상과 자연 요소들의 질감을 이용해 고객에게 최상의 삶의 질을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하이엔드 브랜드"라며 "대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브랜드 적용 여부를 단지의 입지·공사비·분양가·설계·상품성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브랜드위원회에서 결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써밋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대림산업의 '아크로' 역시 차별화된 브랜드와 상품, 입지 기준 등을 바탕으로 고급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DL 이앤씨 '아크로'는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전국 10~50대 남녀 1만 5429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의 42.8%를 차지하며 고객선호도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

국내 최고가 아파트 시세를 갈아치운 서울 반포동 '아크로 리버파크'와 역대 최고 분양가를 기록한 성동구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가 대표적이다. 또 잠원동 '아크로 리버뷰', 흑석동 '아크로 리버하임' 등 한강변에 최고급 주거벨트를 구축하며 고급 주거단지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아크로는 최고이자 단 하나뿐인 주거 브랜드를 지향한다. 절대적인 가치로 최상의 삶의 질을 제공하는 경험 콘텐츠가 결합한 주거 브랜드라는 설명이다. 아크로 브랜드의 핵심 가치는 △엄격한 기준으로 완성되는 절대 우위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 희소가치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주거공간이다.

아크로의 대표적인 준공물은 옛 신반포1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아크로리버파크이다. 15개 동 총 1612가구 규모로 전용 59㎡형부터 전용 234㎡형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됐다. '아크로'가 세상에 이름을 알린 첫 번째 단지로 아파트 구성부터 조경, 커뮤니티 시설까지 최고급으로 구성했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준공을 마친 하이엔드 아파트들이 늘어나면서, 주거문화를 체험한 입주민들을 통해 입소문들이 나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하이엔드 아파트 선호도가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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