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1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GS칼텍스, 친환경 식물원료 엔진오일 '킥스 바이오원' 출시

GS칼텍스, 친환경 식물원료 엔진오일 '킥스 바이오원' 출시

등록 2022.02.16 12:36

장기영

  기자

공유

GS칼텍스는 식물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엔진오일 '킥스 바이오원(Kixx BIO1)'을 출시했다. 사진=GS칼텍스GS칼텍스는 식물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엔진오일 '킥스 바이오원(Kixx BIO1)'을 출시했다.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는 식물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엔진오일 '킥스 바이오원(Kixx BIO1)'을 16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성능을 높인 친환경 고성능 합성 엔진오일이다.

바이오 연료 개발 업체인 미국 노비(Novvi)와의 협력을 통해 야자, 코코넛, 콩, 유채씨 등 식물 원료로 만든 윤활기유를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윤활기유는 엔진오일 전체 성분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원료다.

킥스 바이오원 생산에 사용하는 윤활기유는 원재료 재배 과정에서 흡수하는 이산화탄소 양이 윤활기유 생산 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양보다 더 많아 '탄소 네거티브(Carbon Negative)'를 실현했다.

탄소 네거티브는 배출한 이산화탄소 양 이상으로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실질적인 배출량을 마이너스(-)로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순배출량을 제로(0)로 만드는 '탄소중립(Carbon Neutral)'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간 개념이다.

노비 측에 따르면 윤활기유 1kg 생산을 위한 식물 원료 재배 과정에서 흡수하는 이산화탄소 양은 3.12kg, 윤활기유 생산 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양은 2.61kg이다.

이 밖에도 GS칼텍스는 사용 후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제품 용기를 만드는 등 제품 소비가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킥스 바이오원은 미국 농무부의 바이오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GS칼텍스는 앞으로 식물 원료 윤활기유를 최소 25%, 최대 100% 사용해 다양한 점도 규격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윤활유 대표 브랜드 킥스는 최근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하이브리드카 전용 엔진오일 '킥스 하이브리드(HYBRID)', 전기차 전용 엔진오일, '킥스 EV'를 출시하는 등 친환경 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탄소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