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LG전자, 로봇청소기 판매 2배 증가···신제품 출시 효과

LG전자, 로봇청소기 판매 2배 증가···신제품 출시 효과

등록 2021.08.08 10:00

장기영

  기자

공유

LG전자의 로봇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사진=LG전자LG전자의 로봇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사진=LG전자

LG전자의 로봇청소기 판매량이 신제품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의 인기에 힙 입어 한 달 새 2배 급증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달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제품군 판매량은 전월 대비 2배 증가했다.

이는 앞선 6월 말 출시한 신제품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강화된 성능과 공간맞춤형 디자인으로 호응을 얻은데 따른 결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지난달 판매된 전체 로봇청소기 제품 중 신제품의 비중은 70%를 차지했다.

신제품은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기존 제품이 약 70만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했다면, 신제품은 4배가량 많은 약 300만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했다.

기존 제품의 편의성은 유지해 LG전자의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LG 씽큐(ThinQ)’와 연동하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진공청소를 끝낸 후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이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하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을 갖췄다.

청소기는 색상은 카밍 그린,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적용해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의 출하가는 129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인 백승태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