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군수 “남은 일 년, 군정 핵심 사업 마무리 행정력 집중”

이동진 군수 “남은 일 년, 군정 핵심 사업 마무리 행정력 집중”

등록 2021.06.29 11:08

노상래

  기자

민선 7기 3주년 성과와 역점 시책 보고회 개최 “보배섬 진도 발전 앞당기겠다”

지난 28일 오전에 민선 7기 3주년 성과 및 역점 추진시책 보고회를 가진 이동진 군수가 이날 오후에는 ▲해상케이블카 ▲모노레일 ▲진도타워 주차장 정비 ▲명량대첩 조선수군 병영체험장 등을 조성하고 있는 녹진관광지 개발 현장을 찾아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지난 28일 오전에 민선 7기 3주년 성과 및 역점 추진시책 보고회를 가진 이동진 군수가 이날 오후에는 ▲해상케이블카 ▲모노레일 ▲진도타워 주차장 정비 ▲명량대첩 조선수군 병영체험장 등을 조성하고 있는 녹진관광지 개발 현장을 찾아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이동진 진도군수가 “현재 부진한 사업에 대해 문제점을 파악해 남은 1년 동안 군정 핵심 사업을 마무리 짓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지난 28일 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민선 7기 3주년 성과 및 역점 추진시책 보고회에서 “시작도 중요하지만 현재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을 잘 마무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이 같이 강조했다.

이 군수는 보고회에서 ‘코로나19 대응과 극복을 위한 지원 확대’, ‘어촌뉴딜 공모사업 등 국책사업과 투자유치사업의 적극적 추진’,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와 관광 자원 개발’, ‘밝은거리, 플라워 프로젝트 등 경관·주거환경 개선’, ‘농어업 생산기반 정비와 기초인프라 확충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장애인·노약자·위기가구 지원 등 사람 중심의 행복한 진도 건설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이어 남은 일 년 역점적으로 추진사업으로 ▲비전 2030 및 민선7기 현안사업 마무리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준비 ▲진도읍·운림명승지구·녹진관광지 종합개발사업 추진 ▲아리랑마을 해외교포 이주단지 조성 ▲기업도시 지정 추진 ▲해상케이블카, 모노레일 공사 완공 ▲마을가꾸기, 플라워프로젝트, 밝은거리 조성 등을 들었다.

이동진 군수는 “남은 임기 동안 새로운 미래를 향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정신으로 600여명의 공직자와 합심해 군민들이 새롭게 변화하는 보배섬 진도의 모습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동진 군수는 이날 오후에는 ▲해상케이블카 ▲모노레일 ▲진도타워 주차장 정비 ▲명량대첩 조선수군 병영체험장 등을 조성하고 있는 녹진 관광지 개발 현장을 찾아 자세한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노상래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