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산강유역환경청, 영산강․섬진강 수계(37명) 9일부터 14일간 모집- 수질보전을 위한 환경오염행위 감시·계도, 환경 정화활동 등 전개
이번 채용은 정부의 소득보조형 직접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환경지킴이 사업은 영산강․섬진강수계 지역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 중에서 취업취약계층(저소득층, 장애인 등)을 우선적으로 선발해 취업계층의 생계유지 등에 필요한 소득보조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선발될 환경지킴이는 주 5일, 일 8시간 근무로 영산강·섬진강유역의 환경오염행위 감시·계도, 하천변 정화활동, 지역주민 교육·홍보, 하천변 퇴비 관리실태 조사 등 다양한 환경보전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공고기간은 오는 9일부터~22일까지 14일간 진행될 예정으로, 영산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 및 정부지원일자리 홈페이지 워크넷에 공고할 계획이다.
환경지킴이로 참여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우편, 방문)으로 신청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영산강유역환경청 관계자는 “환경지킴이 사업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영산강․섬진강 유역의 다양한 수질개선 활동과 주민 고용효과 창출은 물론 주민참여형 유역관리에 기여하겠다.”며 "이번 환경지킴이 채용에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으며, 환경지킴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남호 기자
issue3589@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