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봉천동 화재 의인’ 배우 박재홍, 문재인 대통령과 산행

‘봉천동 화재 의인’ 배우 박재홍, 문재인 대통령과 산행

등록 2019.01.02 17:52

김선민

  기자

공유

‘봉천동 화재 의인’ 배우 박재홍, 문재인 대통령과 산행. 사진=박재홍 SNS‘봉천동 화재 의인’ 배우 박재홍, 문재인 대통령과 산행. 사진=박재홍 SNS

배우 박재홍이 새해 첫날 문재인 대통령과 산행을 해 화제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1일 오전 새해 첫 일정으로 박재홍·유동운·박종훈·안상균 씨와 민세은·황현희 양 등 ‘2018년을 빛낸 의인’ 6명과 함께 남산으로 신년맞이 해돋이 산행을 했다.

박재홍이 의인 6인에 포함된 이유는 지난해 5월 19일 오후 2시 55분쯤 서울 관악구 봉천동 한 오피스텔에서 발생한 화재 당시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있던 입주민을 구했기 때문.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당시 박재홍은 119구조대가 도착도 하기 전 자동차 공업사 대표 김해원(50) 씨, 인근 건물 공사장에서 작업 중이던 김영진(45) 씨 등과 함께 힘을 합쳐 의식을 잃고 쓰려져 있던 손모씨를 구했다.

이들은 주변에서 쇠막대를 구해 현관문을 뜯고 불이 난 방으로 가 의식을 잃은 손모 씨를 안고 빠져나와 출동한 소방관에게 인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재홍은 청와대 행사에 다녀온 뒤 문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박재홍은 같은날 인스타그램을 통해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한 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 다른 한 장은 청와대로부터 선물 받은 이른바 ‘이니 시계’ 사진이었다.

박재홍은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좋은 출발.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기쁜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배우 박재홍은 지난 2009년 영화 <해운대>로 데뷔 후 <스파이>, <수상한 그녀>, <청년경찰> 등에 출연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