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군산대학교·군산경찰서, 폭력예방 세미나 개최

군산대학교·군산경찰서, 폭력예방 세미나 개최

등록 2018.04.13 11:34

우찬국

  기자

공유

군산대학교와 군산경찰서는 지난 12일 군산대학교 제2학생회관에서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세미나에는 군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및 계장, 생활안전 및 성폭력 업무 관계자가 참석했고, 군산대학교에서는 학생취업지원처장 및 부처장, 학생지원과장, 업무 관련자, 총학생회장, 총여학생회장, 학생복지국장 등이 참석했다.

군산대학교·군산경찰서, 폭력예방 세미나 개최 기사의 사진

이 세미나는 최근 번지고 있는 미투 캠페인으로 성폭력 피해폭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성범죄에 대응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 학내 및 주변상가 몰래카메라 점검, 캠퍼스폴리스 순찰교육 및 합동순찰, 학내외 주요 행사 및 상호 협력 방안 모색 등이다. 세미나 후에는 김혜영 군산성폭력상담소장의 “캠퍼스폴리스 순찰 및 폭력 예방”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군산대학교는 대학 내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사고 시 신속 대응, 대학 주변지역의 범죄 예방을 위해 군산대학교 캠퍼스폴리스를 운영하고 있다.

캠퍼스폴리스는 70명 내외의 학생들로 구성되었고, 안전한 캠퍼스 구축을 위한 학기별 활동을 하고 있다. 교내 순찰봉사대와 교내 치안 및 귀가 도우미 봉사대로 구성되었다. 평일 저녁 8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순찰을 돌며 캠퍼스 방범, 대학 인접지역 치안보조 활동, 캠퍼스 면학분위기 및 환경 저해 행위자 계도, 여학생 귀가 도우미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군산대학교와 군산경찰서는 현장실습 및 수사활동 지원을 위한 경학협력협약도 체결하였다. 지난 10일에는 군산경찰서 은파파출소와 군산대학교 캠퍼스폴리스 봉사단원들이 대학 캠퍼스 및 주변 원룸촌 등 범죄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한 합동순찰 활동을 하였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