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삼성페이, 韓·美·中 이어 유럽 상륙···스페인 필두

삼성페이, 韓·美·中 이어 유럽 상륙···스페인 필두

등록 2016.06.03 08:46

정백현

  기자

공유

삼성전자는 유럽에서는 최초로 스페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일(현지시간)부터 삼성페이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는 유럽에서는 최초로 스페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일(현지시간)부터 삼성페이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가 유럽 시장에 상륙했다.

삼성전자는 유럽에서는 최초로 스페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일(현지시간)부터 삼성페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페인 소비자들은 까이샤뱅크와 이매진뱅크의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한 뒤 사용할 수 있으며 아방카와 방코 사바델을 통해서도 조만간 서비스 제공이 시작될 예정이다.

삼성페이는 스페인 최대 백화점 체인인 엘꼬르떼 잉글레스를 포함한 일반 소매, 식음료, 서비스 등 다방면의 업계들과 협력하여 고객들을 위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18일 마드리드 상공회의소와 함께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다양한 업계를 대상으로 삼성페이의 혜택과 장점을 보여주는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삼성페이는 지난해 8월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뒤 지난해 9월과 올해 3월 각각 미국과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꾸준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삼성페이는 세계 200개 이상의 주요 은행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유니온페이, 마스터카드, 비자 등 주요 카드사와 협력을 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5월 알리바바의 ‘알리페이’와 협력을 발표한 바 있다.

정백현 기자 andrew.j@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