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7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미니소시지, 편의점 성장과 함께 승승장구

미니소시지, 편의점 성장과 함께 승승장구

등록 2016.04.21 08:51

임주희

  기자

공유

1~2인 가구 증가와 가정내 주류 소비 늘어연 평균 7.1% 미니소시지 시장 성장

사진=CJ제일제당 제공사진=CJ제일제당 제공



미니소시지 시장이 편의점 성장과 함께 승승장구 하고 있다.

21일 시장조사기관인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미니소시지 시장은 최근 4개년 연평균 7.1% 성장을 기록했다. 편의점 경로에서의 매출 규모는 연평균 15%씩 확대됐다.

지난 2012년 900억원 수준이던 미니소시지 시장은 2015년 1100억원대로 성장했다. 올 2월까지 미니소시지 매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14% 성장, 올해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 중 편의점 경로에서의 매출의 겨웅 지난 2012년 300억원 수준에서 2015년 약 470억원의 규모를 기록하며 3년 만에 50% 이상 확대됐다.

업계에선 1~2인 가구 증가로 가정 내 주류 소비가 늘면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거리로 미니소시지를 구매한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니소시지는 프리미엄 간식으로 자리매김하며 어린이용 간식과 더불어 맥주 안주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집에서 혼자 간단하게 맥주를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임주희 기자 ljh@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