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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과의 상생경영 ‘1등’은 KT·신세계, ‘꼴찌’는 CJ·롯데

소상공인과의 상생경영 ‘1등’은 KT·신세계, ‘꼴찌’는 CJ·롯데

등록 2015.12.14 08:27

황재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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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연합회, ‘대기업 상생지수’ 설문조사 결과 발표

CJ와 롯데가 상생경영을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는 반면 KT와 신세계는 소상공인과의 협력에 적극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최근 업종별 단체장 183명을 대상으로 ‘대기업 상생지수’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후 이와 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조사는 삼성·SK·KT·CJ 등 7개 그룹사와 신세계-이마트·롯데·홈플러스 등 5개 유통 대기업의 상생경영을 묻기 위해 마련됐다.

또 ▲윤리적인 경영 행태 ▲소상공인 지원 ▲사회적 책임 이행 정도 ▲소상공인 소통 현황 등을 점수화해 평가(3660점 만점)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그룹사 중에는 KT가 1754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특히 KT는 5가지 대분류 항목 모두에서 1위를 기록했다.

삼성(1404점)과 LG(1376점), SK(1326점)가 그 뒤를 이었으며 CJ는 1186점을 받아 그룹사 가운데 꼴찌의 불명예를 안았다.

유통 대기업 부문에서는 신세계-이마트(1206점)가 상생경영에 가장 적극적이었다.

GS리테일(1056점)과 현대백화점(1052점), 홈플러스(1014점)가 2∼4위에 자리했고 롯데(926점)는 유통 대기업 중 모든 항목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이번 조사는 원활한 상생경영을 위해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물은 것이다. 앞으로 이런 설문조사를 분기별로 실시해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

뉴스웨이 황재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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