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쌍용양회, 동해지역 주민 대상 ‘한방 의료봉사활동’ 실시

쌍용양회, 동해지역 주민 대상 ‘한방 의료봉사활동’ 실시

등록 2015.10.18 13:13

차재서

  기자

공유

쌍용양회 임직원과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 의료진 등 참여

18일 쌍용양회가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과 함께 동해시 삼화동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쌍용양회 제공18일 쌍용양회가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과 함께 동해시 삼화동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쌍용양회 제공


쌍용양회가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과 함께 동해시 삼화동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의료봉사단은 쌍용양회 동해종합기술훈련원에 임시진료소를 설치하고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측정, 진맥, 침·부항·물리치료, 처방약 배부 등을 진행했다.

이번 의료봉사를 위해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에서는 의사·간호사·물리치료사 등 26명의 의료진이 참여했고 쌍용양회는 20여명이 참여해 일반의약품 및 간식 지원, 진료소 설치, 차량지원, 주민 안내 등을 담당했다.

한방 의료봉사는 연로한 주민들의 노인성 질환에 효과가 크고 임시진료소에서도 일반 한의원과 비슷한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주민들의 호응이 높은 편이다.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의료진은 쌍용양회와 공동으로 수년째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쌍용양회 관계자는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 이상으로 어떤 서비스가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지 고민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의료봉사를 비롯한 쌍용양회와 주민들 간의 다양한 상호교류 프로그램들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