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베이직하우스와 디자이너 이겸비가 손을 잡고 출시한 아티스트 슈즈 브랜드 겸비(Kyumbie)가 지난 3월부터 중국 내 주요도시에 5개 단독 매장을 론칭하며 중국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
겸비는 화이하이바이셩 상해 화이하이바이셩백화점, 우샹광장 무한 호북성 우샹광장, 우한췬광 무한 호북성 췬광광장, 수저우메이로우 소주 강소성 메이로우백화점, 수저우메이로우2기 소주 강소성 메이로우백화점에 각각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지난 해 4월 겸비는 아시아 최대규모 패션 전문 전시회인 ‘베이징 CHIC페어’에서 ‘BEST VMD(Visual Merchandising)’에 선정되는 등 중국 언론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독특하면서도 특유의 감각적인 느낌으로 중국 내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겸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이겸비 디자이너는 해외문화홍보원이 선정한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10인”의 유일한 슈즈 디자이너로 선정되는 등 ‘전통과 현대를 관통하는 독특한 감성을 지닌 작가’로 평가 받으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에 더 베이직하우스는 이겸비 고유의 디자인이 글로벌 마켓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 2012년 10월 이겸비를 베이직하우스 이사로 전격 영입해 더 베이직하우스는 예술적 가치를 살린 국내 최초의 아티스트 브랜드인 ‘겸비’를 글로벌 매스티지 브랜드로 재탄생시켰다.
겸비 마케팅 관계자는 “겸비 슈즈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유니크함으로 국내에서는 이미 다양한 여자 연예인, 걸그룹에게 크게 사랑받는 슈즈”라며 “더 베이직하우스가 오랫동안 쌓은 중국 노하우와 이겸비 디자이너의 독특한 색채가 만나 고급스러운 한국 슈즈 디자인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
뉴스웨이 신원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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