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고품질의 선명하고 깨끗한 ‘3G HD 보이스’ 서비스를 22일(화)부터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3G HD 보이스’ 서비스는 아이폰5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경기도 성남시 전역과 용인시 수지구 및 기흥구에 우선 적용되며 2월 중순경 전국으로 확대 적용 예정이다.
또한 KT는 우선 직장인 및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4000명의 체험단을 운영한 후,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KT 아이폰5 고객은 기존 3G 음성통화 대비 약 2.2배의 폭넓은 음성대역을 통해 또렷하고 생생한 음성통화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KT 아이폰5 고객들은 아이폰5 뿐만 아니라 갤럭시 S3 이후 출시된 모든 VoLTE 단말과 ‘HD 보이스’ 로 통화할 수 있다.
한편 해외에서는 3G망을 이용한 HD 보이스 서비스를 ‘와이드밴드 오디오(Wideband Audio)'라고 일컫고 있으며, KT는 지난해 10월 초 ‘와이드밴드 오디오’ 시범 테스트를 완료하고 3G HD 보이스 상용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KT Product본부장 강국현 상무는“이번 3G HD 보이스 적용으로 KT 아이폰5 고객들은 더욱 생생한 음성 통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All-IP의 핵심 요소인 HD 서비스를 3G 네트워크 및 다양한 단말로 확대 적용함으로써 All-IP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jhjh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