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SNS스타가 상주 포도농장에서 생중계하며 현장 문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7월과 8월 2개월간 광저우 지역의 유명 SNS 크리에이터, 즉 ‘왕홍(网红)’과 연계하여 한국 수출농식품을 실시간 생중계로 중국 전역에 소개했다.
중국의 유튜브로 불리는 ‘이즈뽀(一直播)’를 통해 총 7회에 걸쳐 방영된 이번 영상에서는 미식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왕홍 ‘샤오청즈텐텐텐(小橙子甛甛甛)’과 한류를 테마로 활동 중인 왕홍 ‘스카이(SKY-賈若蒙)’가 직접 경북 상주, 청도 등 한국의 주요 농산물 산지와 전통시장을 찾아 생중계를 진행했다. 생방송 회차가 거듭될수록 시청자가 증가하여 누적조회수가 9월 2일 현재 회당 8천만 뷰, 합계 5억 6천만 뷰를 넘어섰다.
특히 왕홍 ‘샤오청즈텐텐텐’의 생방송은 이즈뽀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0’에 선정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들은 중국으로 수출되는 한국 농식품 재배현장을 자세히 소개하고, ‘한국산 샤인머스캣의 당도’, ‘맛좋은 샤인머스캣 고르는 방법’ 등 시청자의 질문에도 실시간으로 답했다. 생중계를 본 중국 시청자들은 “한국에 직접 가서 보는 듯한 느낌이다”, “샤인머스캣을 나도 구매해봐야겠다” 등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중국에서 온라인 마케팅의 영향력은 해마다 커지고 있다”며, “넓은 땅 중국에 적합한 홍보방법이자 한국 농식품에 관심이 많은 중국의 젊은 세대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인 만큼 온라인을 통한 우리 농식품 홍보·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