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SNS 활용 온라인 채용설명회’ 진행

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SNS 활용 온라인 채용설명회’ 진행

등록 2018.03.22 11:18

김선민

  기자

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SNS 활용 온라인 채용설명회’ 진행. 사진=유투브 캡쳐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SNS 활용 온라인 채용설명회’ 진행. 사진=유투브 캡쳐

롯데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롯데백화점은 구직자 대부분이 SNS 환경에 익숙한 세대란 점을 감안해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부터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다양한 자사 SNS 채널에 올려 ‘온라인 리크루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약 10분 분량의 이 동영상은 ‘롯데백화점 2018 상반기 채용토크’란 제목으로 총 5편으로 이뤄져 있다. 회사소개, 채용전형 소개, 경영일반 직무소개, MD 직무소개, 디지털직무소개로 나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동영상에는 모집 요강이나 업무 소개 외에 회식문화나 근무복장 등 일반적 채용설명회에서는 접하기 힘든 정보를 설명해준다.

롯데백화점이 20일 자체 페이스북에 게재한 이 동영상은 하루 만에 조회 수가 1만건을 돌파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동영상 제작은 롯데백화점 내에서 방송과 관련한 업무를 담당하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 프로젝트팀이 맡았다. 이 팀은 최근 신설된 조직이다.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