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4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IT SOOP '버추얼 스트리머' 안착 돕는다

IT 인터넷·플랫폼

SOOP '버추얼 스트리머' 안착 돕는다

등록 2025.09.18 09:38

김세현

  기자

공유

신규 스트리머 성장 발판 마련

사진=SOOP 제공사진=SOOP 제공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웰컴 버추얼'을 이날부터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SOOP에서 새롭게 활동을 시작한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플랫폼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웰컴 버추얼은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언제나 쉽게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상시 운영된다. SOOP에서 데뷔하거나 SOOP으로 이적 예정인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격 요건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스트리머에게는 플랫폼 주요 영역 노출을 통한 홍보 지원과 방송에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이펙트(API)가 제공된다. 또, 일정 기간 안정적으로 활동한 스트리머에게는 콘텐츠 심사 절차를 거쳐 제작 지원금이 지급된다. 인기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합동 콘텐츠를 통해 방송 경험을 쌓고 자연스럽게 유저들에게 자신을 알릴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스트리머뿐만 아니라 새롭게 방송을 시작한 스트리머를 응원하며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유저 참여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SOOP은 ▲첫 방송 참여 ▲응원 댓글 작성 ▲신규 가입 인증 ▲버추얼 스트리머 제보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 팬들에게 상품을 제공해, 스트리머와 팬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