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9일 금요일

서울 26℃

인천 28℃

백령 27℃

춘천 25℃

강릉 27℃

청주 26℃

수원 26℃

안동 27℃

울릉도 27℃

독도 27℃

대전 26℃

전주 27℃

광주 26℃

목포 27℃

여수 26℃

대구 28℃

울산 25℃

창원 27℃

부산 26℃

제주 25℃

증권 코스콤, iM증권과 토큰증권 공동 플랫폼 MOU 맺어

증권 증권일반

코스콤, iM증권과 토큰증권 공동 플랫폼 MOU 맺어

등록 2025.08.28 14:48

김호겸

  기자

공유

공동 플랫폼으로 투자 상품 다변화

코스콤 본사 전경. 사진=코스콤 제공코스콤 본사 전경. 사진=코스콤 제공

코스콤이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코스콤 본사에서 iM증권과 토큰증권(Security Token Offering, STO) 공동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코스콤과 iM증권의 결합으로 토큰증권 시장 활성화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번 협약은 코스콤이 증권사와 맺은 일곱 번째 토큰증권 관련 협력이다. 앞서 코스콤은 키움증권과 대신증권, IBK투자증권, 유안타증권, BNK투자증권, DB증권과 토큰증권 공동플랫폼 구축 기반을 마련한 데 이어 iM증권이 새롭게 합류했다.

iM증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물 기반 자산을 디지털화한 다양한 투자 상품을 발굴하고 모바일 환경에서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고객 중심의 토큰증권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코스콤은 이번 협약으로 플랫폼 효율성을 더욱 높이고, 참여 증권사 확대를 통한 규모의 경제 효과로 인프라 비용을 절감하고 다양한 상품 공급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류시웅 iM증권 상무는 "코스콤과 협력해 혁신적인 토큰증권 상품을 선보이고 고객 중심의 새로운 투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특히 MZ세대를 비롯한 디지털 세대와 함께 미래 자본시장을 선도하는 증권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연 코스콤 상무는 "iM증권의 디지털 혁신 전략과 코스콤 인프라의 결합으로 토큰증권 시장 활성화가 가속화될 것"이라며 "코스콤은 자본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토큰증권 시대에도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