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6월 14일 토요일

  • 서울 30℃

  • 인천 26℃

  • 백령 20℃

  • 춘천 33℃

  • 강릉 26℃

  • 청주 29℃

  • 수원 28℃

  • 안동 30℃

  • 울릉도 20℃

  • 독도 20℃

  • 대전 29℃

  • 전주 28℃

  • 광주 29℃

  • 목포 25℃

  • 여수 24℃

  • 대구 27℃

  • 울산 22℃

  • 창원 24℃

  • 부산 22℃

  • 제주 27℃

유통·바이오 지드래곤 하이볼 3연타···피스마이너스원 아트워크 에디션 출시

유통·바이오 채널

지드래곤 하이볼 3연타···피스마이너스원 아트워크 에디션 출시

등록 2025.06.13 23:49

조효정

  기자

ai 아이콘
AI한입뉴스

OpenAI의 기술을 활용해 기사를 한 입 크기로 간결하게 요약합니다.

전체 기사를 읽지 않아도 요약만으로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유

BGF리테일 협업 긍정적 평가8억8000만 원 기부로 사회적 의미 더해

1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하이볼 론칭 파티-더 시그널'에서 지드래곤이 '아트워크'하이볼을 들고있다./사진=조효정기자1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하이볼 론칭 파티-더 시그널'에서 지드래곤이 '아트워크'하이볼을 들고있다./사진=조효정기자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또 한 번 하이볼 시장을 뒤흔들었다.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을 앞세워 선보인 세 번째 하이볼 '아트워크 에디션'이 베일을 벗으며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BGF리테일과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 지드래곤이 손잡은 협업 모델이 K-컬처 기반의 신유통 성공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지드래곤의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하이볼 론칭 파티-더 시그널'을 열고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드래곤이 직접 그린 불완전한 데이지 아트워크를 입힌 한정판으로, 평화·감정·공존이라는 테마를 관통한다. 앞서 출시된 블랙(평화), 레드(감정)에 이은 세 번째 시리즈다.

(왼쪽부터)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블랙 하이볼, 레드 하이볼, 아트워크 하이볼/사진=조효정기자(왼쪽부터)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블랙 하이볼, 레드 하이볼, 아트워크 하이볼/사진=조효정기자

지드래곤은 "있는 그대로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며 "결핍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이 서로 신호를 주고받으며 만들어가는 연대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제품에 담긴 초월적 메시지가 하이볼이라는 제품 카테고리를 넘어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확장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CU 편의점에서 매일 8888캔씩 준비된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초도물량 88만캔을 조기 완판했다. 유통을 담당한 BGF리테일 입장에서도 예상 밖 성과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는 "CU가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지만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같은 독보적인 상품은 처음"이라며 "K-컬처를 대표하는 아티스트와의 협업이 유통업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고 평가했다.

BGF리테일과 부루구루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통해 신제품 공동개발·유통 모델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차별화된 콘텐츠 유통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소비층의 '팬덤 소비' 현상을 정조준하며 술 역시 하나의 문화 플랫폼으로 진화시키는 흐름이다. 익명의 주류 대신 아티스트의 세계관이 담긴 스토리텔링 제품으로 확장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1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하이볼 론칭 파티에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사진=조효정기자1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하이볼 론칭 파티에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사진=조효정기자

이번 행사에서 지드래곤은 단순한 제품 론칭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 메시지도 던졌다. 청소년 알코올 중독 치료를 위해 자신이 이사장으로 있는 저스피스재단에 8억8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액 역시 '무한대'를 상징하는 숫자 8을 반복해 그의 상징성을 더했다.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로 시작된 지속 가능한 문화와 기부는 이제 막 시작됐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협업이 단순 콜라보레이션을 넘어 K-콘텐츠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까지 보여줬다고 평가한다. 부루구루의 박상재 대표 역시 "열정적인 협업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BGF리테일 역시 앞으로도 K-컬처 아티스트와의 다양한 협업 상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볼이라는 비교적 틈새 주류 시장에서 시작된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K-컬처 IP의 파급력, 유통사의 기민한 상품기획력, 제조사의 기술력이 맞물린 복합산업 모델로 확장되고 있다.

1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하이볼 론칭 파티에 (왼쪽부터) 부루구루 박상재 대표,,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 겸 저스피스재단 이사장, 아티스트 지드래곤이 참석했다./사진=조효정 기자1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하이볼 론칭 파티에 (왼쪽부터) 부루구루 박상재 대표,,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 겸 저스피스재단 이사장, 아티스트 지드래곤이 참석했다./사진=조효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