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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넷마블, 'RF·나혼렙' 타고 날았다···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종합)

IT 게임

넷마블, 'RF·나혼렙' 타고 날았다···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종합)

등록 2025.05.08 17:33

강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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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영업이익 497억원···전년 比 1243%↑컨센서스도 상회···영업 전망치 305억원 수준RF 온라인 넥스트 효과···"전체 매출 3% 차지"

넷마블, 'RF·나혼렙' 타고 날았다···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종합) 기사의 사진

넷마블이 올해 1분기(1월~3월)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 효과로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의 장기 흥행도 이번 호실적에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은 1분기 매출 6239억원, 영업이익 49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6% 늘었고,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실적 전망치(컨센서스)도 크게 상회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넷마블 1분기 컨센서스는 매출 6071억원, 영업이익 305억원이다.

해외 매출도 늘었다. 넷마블 1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 늘어난 5098억원이다. 해당 분기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 대비 82%로 나타났다. 국가별로 북미 지역이 46%로 가장 많았고 ▲한국 18% ▲유럽 14% ▲동남아 10% ▲일본 6% ▲기타 6% 순으로 집계됐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2% ▲RPG 36% ▲ MMORPG 14% ▲기타 8%다.

지난 3월 출시한 RF 온라인 넥스트 효과가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 RF 온라인 넥스트 매출은 1분기 전체 매출의 3%가량 차지한다. 도기욱 넷마블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는 지난 3월 20일 출시 이후 불과 10일치만 반영됐음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 비중의 3%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출시한 나혼렙도 중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실적에 기여했다. 도 CFO는 "'나 혼자만 레벨업' 역시 점유율 개선 업데이트와 애니메이션 시즌2 효과가 맞물리며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고 했다. 나혼렙의 매출 비중은 전체의 8%로 집계됐다.

넷마블은 오는 15일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를 시작으로 이달 21일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킹 오브 파이터 AFK'를 출시한다. 올 하반기에는 '일곱 개의 대죄: Origin'과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등 5개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병규 넷마블 대표는 "지난 3월 20일 출시해 양대 마켓 1위를 달성한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향후 준비 중인 신작들도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매 분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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