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평양에서 보툴렉스 매출 54% 급성장2분기 미국·중동 진출, 글로벌 성장 모멘텀 확보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집계된 이번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0.9%, 영업이익 62.6%, 순이익 35.9% 증가한 수치다. 이러한 성과는 톡신, 필러, 화장품 등 주요 제품군의 고른 성장세 덕분으로 분석된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는 407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체 매출의 45%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한 수치로,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중국, 호주, 대만 등)에서 54%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HA필러('더채움',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는 전년 대비 17.7% 늘어난 34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를 포함해 아시아 태평양, 북남미, 유럽 등 전 지역에서 고른 판매 증가가 확인됐다.
화장품 부문('웰라쥬', '바이리즌BR') 매출은 1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3% 증가했다. '웰라쥬'와 '바이리즌BR'은 신제품 출시와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 접점을 넓혀온 점이 주효한 것으로 평가된다.
휴젤 관계자는 "전사적인 노력으로 휴젤의 전 제품군이 국내외 시장에서 선전을 거듭하며 또 한 번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이라는 고무적 성과를 이뤄냈다"며 "2분기 예정된 미국 선적, 중동 진출 등을 모멘텀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젤은 이날 이사회에서 자기주식 30만주를 오는 15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이다.

뉴스웨이 이병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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