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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삼성전자, 가전 브랜드 '데이코' 매장 확대···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공략

산업 전기·전자

삼성전자, 가전 브랜드 '데이코' 매장 확대···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공략

등록 2024.06.19 10:11

차재서

  기자

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 매장을 확대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 매장을 확대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 매장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

19일 삼성전자는 주요 백화점과 수입 가구 브랜드 쇼룸을 대상으로 '데이코' 제품 전시·판매를 늘린다고 밝혔다.

데이코는 194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문을 열고 2016년 삼성전자로 인수된 럭셔리 가전 브랜드다. 소비자에게 주방가구가 완벽하게 일체화된 '트루 빌트인'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21일 입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등 주요 백화점에 '데이코'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을 새롭게 조성할 예정이다.

데이코는 국내 프리미엄 주상복합 아파트와 리조트 등 B2B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왔다. 나인원 한남, 용평리조트 아폴리스 콘도, 서울숲 아크로포레스트, 래미안 리더스원, 래미안 원베일리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전자는 B2B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브랜드 전시 공간을 확대하고, B2C 시장 공략에도 주력한다.

핵심 제품은 빌트인 냉장고다. 내부 전면을 감싼 최고급 메탈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고 정온성과 위생, 주방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을 완성할 독보적 디자인 등 강점을 지닌다.

아울러 데이코의 와인 셀러는 깊고 고요한 와인 숙성고처럼 제품을 ▲열 ▲빛 ▲습도 ▲진동에서 보호하고 초정온상태로 보관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데이코가 선사하는 프리미엄 가전 경험을 더욱 많은 소비자와 폭넓게 공유하고자 전시 공간을 확대했다"면서 "럭셔리 빌트인 가전 시장에서 보다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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