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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CJ온스타일, AI '초개인화'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탈바꿈

유통·바이오 채널

CJ온스타일, AI '초개인화'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탈바꿈

등록 2024.04.15 09:15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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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메인 화면부터 숏츠로 트렌드 영상 제안

CJ온스타일이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모바일 앱 개편을 단행했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CJ온스타일이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모바일 앱 개편을 단행했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초개인화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탈바꿈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1년 모바일과 TV를 통합한 브랜드 CJ온스타일이 출범한 이후 3년 만의 개편이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앱 개편에서 고객 활동 이력(구매·검색·클릭)을 분석해 관심사를 추출하고 취향에 맞는 상품과 영상을 추천하는 AI 초개인화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웠다. 고객 목적에 따라 구매 동선을 최적화해 쇼핑 편의를 제고하고 앱 구매 전환율과 활성 고객을 늘린다는 전략이다.

모바일 앱 메인 화면은 기존의 이미지 배너가 아닌 숏츠(짧은 동영상)로 변경한다. 트렌디한 상품과 혜택을 최상단 숏츠를 통해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도록 바꿨다.

여기에 '이번주 핫 숏츠' 등 고객 취향과 관심 카테고리에 맞는 숏츠를 한 데 모아 스타일링 노하우, 살림 꿀팁, 먹방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앱 자체가 개별로 다른 숏츠가 펼쳐지는 '취향 영상 컬렉션'으로 운영되는 셈이다.

CJ온스타일의 대표 카테고리인 ▲패션·명품 ▲뷰티 ▲신상 등 상품 탐색 편의를 높인 퀵 메뉴 아이콘도 신설했다.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 ▲디지털 전문 '전자전능' ▲유아동 전문 '맘만하니 수페셜' ▲뷰티 전문 '겟잇뷰티 프렌즈' 등 팬덤이 강점인 모바일 라방 프로그램만 모은 인기방송 탭도 만들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앱 개편을 시작으로 트렌드에 민감하고 다양한 소비 경험이 있는 3040대를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앱 라이브와 유튜브 라방 전용 채널 이원화 전략을 통해 젊은 층 트래픽을 적극 유입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윤진희 CJ온스타일 CX담당은 "AI 초개인화 쇼핑 영상 추천과 숏츠 무한 시청 등 영상 쇼핑 플랫폼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며 "모바일과 TV를 넘나들며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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