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특색 살린 코너와 테마별 추천 확대콘텐츠 구성 다변화···상품 스토리텔링 강화
SSG닷컴 미식관은 프리미엄 그로서리와 콘텐츠 및 상품 스토리텔링을 앞세워 전문성을 강화했다. 고객이 사이트를 탐색하며 새로운 상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테마별 추천과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큐레이션에도 공을 들였다.
먼저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중심으로 상품 특색을 살린 코너를 마련했다. 주목도 높은 신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신상품',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Only(온리)',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할인 상품을 모아둔 '세일중'을 볼 수 있다.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와 유사하게 매주 새로운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미식 팝업 스토어', 미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맛있는 습관찾기' 등도 둘러볼 수 있다.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별 추천도 늘렸다. 유기농, 무농약 상품으로 구성한 '친환경 푸드', 샐러드 및 도시락 등 '식단관리', 맛집 연계 상품을 모은 '힙스토랑', 베이커리 및 디저트 위주 '카페앳홈', 길거리 간식 '스트릿 푸드' 등이 있다.
자체 인공지능(AI) 시스템을 활용해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관심사 등을 반영한 개인별 맞춤 그로서리 상품도 추천한다.
또 SSG닷컴은 온라인에서 그로서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구성을 다변화했다. 먹거리 영상과 세련된 푸드 스타일링 사진,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숏폼 등이 있다.
또 상품 스토리텔링을 통해 매주 대표 그로서리 상품을 선정해 품종, 조리·보관 방법 등의 정보를 전달한다. 첫 소재는 제철 과일 토마토다. 쌀로 만든 비건 아이스크림, 피스타치오 버터, 그래놀라바 등 트렌드 상품도 함께 소개한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올해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퍼스트' 원칙을 강화하며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오픈을 시작으로 큐레이션 및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zero10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