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16일 토요일

서울 28℃

인천 30℃

백령 27℃

춘천 28℃

강릉 31℃

청주 28℃

수원 29℃

안동 29℃

울릉도 28℃

독도 28℃

대전 30℃

전주 30℃

광주 27℃

목포 28℃

여수 30℃

대구 32℃

울산 31℃

창원 31℃

부산 31℃

제주 30℃

금융 기업은행, 중소기업 M&A 중개·주선 채널 오픈

금융 은행

기업은행, 중소기업 M&A 중개·주선 채널 오픈

등록 2023.12.08 16:32

차재서

  기자

공유

기업은행이 중소기업 인수합병(M&A) 중개·주선 신청 채널 'IBK M&A센터'를 오픈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기업은행이 중소기업 인수합병(M&A) 중개·주선 신청 채널 'IBK M&A센터'를 오픈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기업은행이 중소기업 인수합병(M&A) 중개·주선 신청 채널 'IBK M&A센터'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IBK M&A센터'는 M&A를 희망하는 기업이 영업점 방문 없이 직접 중개·주선을 신청하고, 본부 전담직원의 사업장 방문여부 등 진행상황을 조회하는 비대면 채널이다.

기업은행 거래유무, 기업규모와 상관없이 범용공동인증서를 보유한 법인·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8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신속하고 간편하게 M&A 중개·주선 신청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IBK M&A센터'를 통해 ▲후계자 부재 기업 ▲신사업 진출 기업 ▲시장 지배력 확대 기업 등 M&A 희망기업 풀(Pool)을 확보해 중개‧주선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 소비자가 M&A 희망조건(업종, 소재지, 희망금액)을 선택하면 기업은행이 관리하는 매도·매수기업 중 조건에 부합하는 곳도 공유한다.

아울러 M&A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거래 전반에 걸친 자문을 제공해 기업의 폐업, 일자리 소멸, 기술 승계 단절 등을 막아 중소기업의 영속성을 지원한다는 복안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간편한 중개·주선 신청을 통해 중소기업의 M&A 시장 참여를 지원하는 점에서 민간 운영 플랫폼과 차별점이 있다"면서 "M&A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