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9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유통·바이오 노랑풍선, 사업계획 선포식···"신규 시장 개척하겠다"

유통·바이오 유통일반

노랑풍선, 사업계획 선포식···"신규 시장 개척하겠다"

등록 2023.12.08 12:57

윤서영

  기자

공유

노랑풍선이 8일 서울 중구 노랑풍선 사옥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사업계획 선포식을 진행했다. 사진=노랑풍선 제공노랑풍선이 8일 서울 중구 노랑풍선 사옥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사업계획 선포식을 진행했다. 사진=노랑풍선 제공

노랑풍선은 서울 중구 노랑풍선 사옥 대회의실에서 '2024년 사업계획 선포식'을 진행하고 경영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진국 노랑풍선 대표이사를 비롯한 총 6개 본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 한 해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내년도 경제전망 및 시장 환경을 분석해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김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제적 갈등과 고금리, 고물가 등 대외적으로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지만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디지털 경쟁 시대 속에서 우리만의 해결책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노랑풍선은 '새로운 여행을 만들자'를 내년도 경영슬로건으로 정하고 ▲공급 ▲상품 ▲판매·마케팅 등 3대 핵심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일본을 비롯한 베트남, 태국 등 주요 선호 지역의 전세기나 호텔 인벤토리 등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좌석들을 공격적으로 선점하고 현지 거점을 확보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여행을 떠나고 여행지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옐로팡딜' 등 자사 판매채널 내실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신규시장 개척 및 기존 상품 재정비, 프리미엄 테마 상품 확대·강화 등을 통해 여행 시장 내 전체적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직원 인솔자 제도와 직원들의 현지 출장, 연수 기회를 확대해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여행 서비스도 제공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여러 기업과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협업할 수 있는 영역을 확대하고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