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9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우리은행,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에 1100억 공급

금융 은행

우리은행,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에 1100억 공급

등록 2023.11.30 10:57

차재서

  기자

공유

우리은행이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혁신산업 생태계 구축과 지속가능경영 조력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우리은행이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혁신산업 생태계 구축과 지속가능경영 조력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혁신산업 생태계 구축과 지속가능경영 조력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산단공이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 지원 대상을 추천하고, 신보가 보증서를 발급하면 우리은행이 대출 금리 우대와 보증료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특별출연금 20억원과 보증료지원금 10억원을 신보에 출연하고 이를 바탕으로 1100억원 규모의 대출을 공급하기로 했다.

지원 분야는 전국 산업단지에 입주한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수출기업 ▲고용창출기업 ▲지역주력산업 영위기업 ▲ESG 경영 역량 보유기업 등이다. 대출신청은 30일부터 가능하다. 방법은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미래성장동력을 보유한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발굴해 원활하고 신속한 금융지원에 앞장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