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토요타코리아, 7인승 SUV '하이랜더' 사전계약 돌입

산업 자동차

토요타코리아, 7인승 SUV '하이랜더' 사전계약 돌입

등록 2023.06.27 09:33

박경보

  기자

공유

2.5ℓ 가솔린 하이브리드 탑재···복합연비 13.8km/ℓ 달성

오는 7월 25일 국내에 첫 출시되는 토요타 하이랜더. 사진=토요타코리아 제공오는 7월 25일 국내에 첫 출시되는 토요타 하이랜더. 사진=토요타코리아 제공

토요타코리아는 전국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7인승 SUV 하이랜더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효율적인 연비와 편안한 승차감, 다양한 공간활용이 특징인 하이랜더는 다음달 25일 국내에 첫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 들어오는 하이랜더는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모델로, 플래티넘 및 리미티드 두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하이랜더는 총 3열로 구성됐고, 2열에는 독립식 캡틴시트가 적용됐다. 실내 각 열의 시트는 계단식으로 배치돼 있어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 시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2열과 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접을 수 있다.

하이랜더는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시스템 총출력 246마력을 발휘한다. 동급 모델대비 뛰어난 연료효율로 복합연비 기준 13.8km/ℓ를 달성해 환경친화적 자동차 및 저공해 차량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아온 하이랜더를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며 토요타의 전동화 SUV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며 "SUV 트렌드 속에서 하이랜더는 아웃도어와 친환경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원하시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