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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한국화이자, 의료인 전용 디지털플랫폼으로 정보 제공 나선다

유통·바이오 제약·바이오

한국화이자, 의료인 전용 디지털플랫폼으로 정보 제공 나선다

등록 2023.04.12 17:40

유수인

  기자

한국화이자제약은 고객 맞춤형 하이브리드 통합 디지털플랫폼 화이자프로(PfizerPRO)를 12일 런칭했다.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한국화이자제약은 고객 맞춤형 하이브리드 통합 디지털플랫폼 화이자프로(PfizerPRO)를 12일 런칭했다.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한국화이자제약은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 강화를 위해 보건의료 전문가를 위한 통합 디지털 플랫폼 '화이자프로(PfizerPRO)'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화이자프로는 보건의료 전문가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채널과 포맷에 맞추어 최적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화이자 제품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비롯해 관련 질환 정보, 해외 치료 동향 등 다양한 의약학 관련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제품 관련 행사 및 컨퍼런스 정보 확인과 참여 신청도 화이자프로 내에서 바로 가능해질 예정이다.

전문 담당자와의 화상 미팅인 '버추얼 커넥트(VCC)'도 해당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버추얼 커넥트는 의료진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모바일, 데스크탑, 태블릿PC 등 원하는 디바이스로, 전문 담당자와 진행하는 1:1 화상 미팅이다.

화이자프로는 글로벌 차원에서 마련된 통합적인 고객 소통 채널로서 전 세계 동일한 디자인과 포맷을 갖추었으며, 고객 편의성에 기반한 UI 구성으로 직관적인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는 고객 중심의 소통과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화이자의 옴니채널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사업부별로 운영하던 기존 디지털 채널을 확장해 전사 차원의 통합 플랫폼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앞으로 커뮤니케이션 채널 등 보건의료 전문가들의 니즈에 맞춘 기능들이 지속적으로 개발·강화될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화이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최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혁신을 최우선으로 하는 과감한 투자와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며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창구의 허브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이번 플랫폼 런칭에 멈추지 않고, 고객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다양한 도전과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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