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임의 선정한 주요 생명보험사 11곳의 '사회공헌'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교보생명이 지난해 사회공헌 키워드 관련 포스팅 수가 총 2108건을 기록하며, 생명보험업계 1위를 차지했다. 1800건을 기록한 삼성생명은 2위를 차지했다.
조사 대상 생명보험사는 사회공헌 포스팅 수 순으로 △교보생명 △삼성생명 △한화생명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KB라이프생명 △DB생명 등이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조사는 생명보험사 이름과 사회공헌, 기부, 기탁, 취약계층, 봉사, 장애인, 어르신 등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괏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며 "KB생명과 푸르덴셜생명의 통합법인인 KB라이프생명은 올 1월부터 사명이 바뀌었으므로 지난해 검색은 바뀌기 전 사명인 KB생명으로 검색했다"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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