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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LG 트롬 워시타워, 연평균 매출 성장률 30% 기록

산업 전기·전자

LG 트롬 워시타워, 연평균 매출 성장률 30% 기록

등록 2023.03.13 10:00

이지숙

  기자

대용량 세탁기 구매 고객 과반수 선택선택 가장 큰 이유는 일체감 디자인

LG 트롬 워시타워(왼쪽)와 좁은 공간에도 설치 가능한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 사진=LG전자 제공LG 트롬 워시타워(왼쪽)와 좁은 공간에도 설치 가능한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트롬 워시타워가 매년 30%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새로운 제품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LG 트롬 워시타워는 2020년 LG전자가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하단에는 드럼세탁기, 상단에는 건조기를 합쳐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보였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워시타워는 출시 후 지난해까지 매년 30%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대용량 19kg 이상 트롬 세탁기를 구매한 고객 과반수 이상이 워시타워를 선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워시타워 매출 또한 2021년 대비 지난해 40% 이상 성장하는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워시타워의 인기비결은 기존 분리형 제품과 차별화되는 디자인과 편리함에 있다. LG전자는 외부 컨설팅 기관을 통해 워시타워 구매고객 150명을 대상으로 워시타워 구매사유에 대해 자체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일체감 디자인' 때문에 구매했다는 고객이 26%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뒤이어 '편리한 조작부 위치'가 20% 정도 비율을 차지하며 주요 구매 사유로 꼽혔다.

또 다른 조사기관을 통해 워시타워 구매고객 21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90%가 넘는 고객이 추후에도 일체형 제품을 구매한다고 답했을 정도로 워시타워의 가치를 인정 받았다.

워시타워는 구입 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최근 추가된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와 같은 차별화된 업그레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세탁 시간은 늘어나지만 세탁 효과를 유지하면서 미세플라스틱 배출은 감소시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다.

LG전자는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지난해 워시타워 라인업에 소형 제품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감각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차원이 다른 성능과 편리함까지 갖춘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대명사 워시타워를 지속 진화시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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