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증권 금감원, SM 시세조종 의혹 조사 착수···"엄정 대응"

증권 증권일반

금감원, SM 시세조종 의혹 조사 착수···"엄정 대응"

등록 2023.03.01 10:35

안윤해

  기자

공유

금융감독원 DB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금융감독원 DB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금융감독원이 하이브의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주식 공개매수와 관련한 시세조종 의혹에 대해 조사하겠다고 1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공개매수 과정에서 인위적으로 주가를 공개매수 가격 이상으로 유지하려는 행위는 자본시장법상 시세조종 행위로 처벌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융당국의 시장질서 확립 의지에도 불구하고 공개매수 기간 중 주식 대량매집 등을 통해 공정한 가격 형성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조사에 착수하고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하이브가 지난달 28일 금감원에 IBK투자증권 판교점에서 발생한 에스엠 주식 대규모(에스엠 주식 총수의 2.9%) 매수 건에 대해 조사를 요청하는 진정서를 제출한 데 따른 조치다.

금감원은 "상장법인의 경영권 분쟁과 관련한 일련의 과정을 예의 주시하고, 자본시장 공정성을 훼손하는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해 엄단하겠다"며 "경영권 분쟁과 관련한 당사자들의 공정한 경쟁을 촉구하고 제반 절차가 적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유념해달라"고 촉구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투자자들께서는 자기책임 원칙 하에 합리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투자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안윤해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