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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신한라이프, 2023년 '영업·상품·고객' 3대 키워드 전략 제시

금융 보험

신한라이프, 2023년 '영업·상품·고객' 3대 키워드 전략 제시

등록 2023.01.18 16:23

이수정

  기자

현장 지원 강화 약속

이영종 사장(가운데)과 이후경 DB사업그룹장(왼쪽), 임현진 신한금융플러스 TM부문 대표 및 임직원들이 12일 서울 중구 소재 커뮤니티하우스에서 열린 DB사업그룹 영업전략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이영종 사장(가운데)과 이후경 DB사업그룹장(왼쪽), 임현진 신한금융플러스 TM부문 대표 및 임직원들이 12일 서울 중구 소재 커뮤니티하우스에서 열린 DB사업그룹 영업전략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2023년 영업전략회의를 통해 '영업·상품·고객' 3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영업전략회의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DB, B2B, FC사업그룹 별로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회의에는 이영종 사장을 비롯해 각 채널 사업그룹장과 지점장 등 총 500여 명이 참석했다.

우선 설계사 경쟁력 강화와 영업 활성화를위해 고객데이터 효율적 분배, 마케팅 지원 강화, 고객과 설계사 로열티 프로그램 확대 등을 추진한다. 또한 경쟁력 있는 신상품 출시와 함께 마케팅 전략을 위해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한편 가망고객부터 우수고객까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영종 사장은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I·BusinessInnovation)은 보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여 탑2(Top2) 생보사로 도약하고자 추진하는 핵심 전략"이라며 "BI 전략의 일환으로 영업채널뿐만 아니라 전사에 걸쳐 각종 비효율을 제거하고,절감된 비용은 영업을 위해 재투자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고객만족과 소비자보호는 선택이 아니라 기업생존의 필수요소"라며 "본사와 현장이 한마음이 되어 고객신뢰를 기반으로 한 성장을 추구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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