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농협광주본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지역농산물로"

농협광주본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지역농산물로"

등록 2023.01.04 08:00

김재홍

  기자

공유

지역 농특산물 판로확대···지역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

(사진)첫 번째 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부터 고성신 본부장, 박내춘 본부장, 한제규 위원장(사진)첫 번째 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부터 고성신 본부장, 박내춘 본부장, 한제규 위원장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고성신)는 지난 3일 범 농업계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2021년 고향세법이 제정되면서 올해부터 본격 시행되는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분위기 확산과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홍보행사를 지역본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고성신 농협중앙회 광주본부장, 박내춘 NH농협은행 본부장, 한제규 노조 광주지역위원장을 비롯한 광주본부 직원과 광주지역 NH농협은행 지점장, 지역농협 상임이사·전무 등 100여명의 직원이 함께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로 기부금은 지방재정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 인구감소 대응 등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쓰이게 된다.

또한 농협에서는 답례품으로 제공 될 지역특산품으로 지역대표브랜드「빛찬들 쌀」선물세트와 농산물 꾸러미세트 등을 준비해 지난해 이미 광주광역시와 일부 자치구 답례품으로 선정된 상태로, 지역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통한 지역농업인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성신 본부장은 "오늘 NH농협은행 창구에서 고향사랑 기부금도 납입하고 NH고향사랑기부 금융상품에도 가입했다."고 밝히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지역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