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2일 수요일

  • 서울 18℃

  • 인천 16℃

  • 백령 15℃

  • 춘천 20℃

  • 강릉 23℃

  • 청주 22℃

  • 수원 18℃

  • 안동 21℃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22℃

  • 전주 20℃

  • 광주 21℃

  • 목포 17℃

  • 여수 19℃

  • 대구 25℃

  • 울산 17℃

  • 창원 20℃

  • 부산 18℃

  • 제주 18℃

NS홈쇼핑, 7년 연속 CCM인증···명예의 전당 올라

NS홈쇼핑, 7년 연속 CCM인증···명예의 전당 올라

등록 2022.12.12 10:06

조효정

  기자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NS홈쇼핑이 '명예의전당'에 헌액됐다. 왼쪽에서 네번째)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와 (왼쪽 세번째)김갑종 고객지원본부 전무가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NS홈쇼핑 제공2022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NS홈쇼핑이 '명예의전당'에 헌액됐다. 왼쪽에서 네번째)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와 (왼쪽 세번째)김갑종 고객지원본부 전무가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2022년 CCM우수 인증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7년 연속으로 인증을 받아 '명예의전당'에 헌액됐다고 12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gement)은 지난 9일 열렸다.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기업 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하는지에 대한 평가하는 제도다. 국가 공인제도로 2년마다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NS홈쇼핑은 2009년부터 인증 받아 꾸준한 개선과 실천을 통해 7번째 인증을 받고 12년간 인증을 유지해왔으며 금번 명예의전당'에 올랐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경영'을 기본 경영전략방향으로 정하고 소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가치실현 기업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NS홈쇼핑은 내부위원 4명과 외부위원 6명으로 구성된 제1기 '소비자 불만처리위원회 출범'(20년), '디지털 컨택센터 선진화 시스템구축'(20년 5월)을 통해 서비스 선진화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시각장애인 등록 및 주문서비스를 통해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을 위한 앱 설치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소비자만족도도 높여왔다. 소비자 신뢰에 부합하기 위해 품질안전관련 노력을 이어왔으며 업계 유일한 식품안전연구소도 운영하고 있다. KOT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우수판매 업체인증(21년)에 이어 무니켈 안전기반 확산 공로(22년)도 인정 받았다.

조항목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NS홈쇼핑은 CCM인증 명예의전당에 오른 고객중심경영 기업으로서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중심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