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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게시설 설치 의무화' 시행···바디프랜드, B2B 판매량 50%↑

'휴게시설 설치 의무화' 시행···바디프랜드, B2B 판매량 50%↑

등록 2022.08.22 10:34

신지훈

  기자

바디프랜드 본사 4층 휴게실에 안마의자가 설치되어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바디프랜드 본사 4층 휴게실에 안마의자가 설치되어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18일부터 사업장에 근로자 휴게시설 설치 의무화를 명시한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휴게실 내 안마의자 설치를 고려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디프랜드는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 시행 한 달전인 7월 법인(B2B) 고객 대상 안마의자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5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성수기인 5월을 포함하면 성장세는 더욱 가파른 추세다.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총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6.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보통 여름이 안마의자 시장의 비수기인 점을 감안하면 올해 여름 B2B 매출 증가는 휴게시설 설치 의무화 법안과 무관하지 않다고 본다"라며 "안마의자 사용이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이는 곧 생산성 향상과도 연결되기 때문에 여러 기관에서 구매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실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가 설치된 회사의 직원 만족도는 또한 높다. 국내 최대 포털 N사에 재직 중인 직원 A씨는 "안마를 받으며 보내는 잠깐의 휴식이 활력을 되찾아줘 업무 효율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종합교육기업 E사 직원 B씨는 "실제로 직원들이 가장 좋아하는 복지 중 1위가 안마의자"라고 했다.

이 같은 추세로 바디프랜드는 최근 3년간 NH농협생명, ABL생명보험, 현대자동차, 기아 등 대기업은 물론 서울 마포구, 성동구, 강남구, 경기도 양평군, 천안시, 충주시, 경북 영양군, 강원도 정성군 등 전국 지자체 경로당 입찰도 수주하며 B2B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도 입점돼 주요 관공서 및 기관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는 지난 2020년 3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이후 반기마다 실시되는 계약이행실적평가에서 서비스, 수요기관 만족도, 품질, 납기 부문, 계약이행 성실도 등 종합평가서 최우수 등급을 유지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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