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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우리은행, '연금고객 관리센터' 신설···"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금융 은행

우리은행, '연금고객 관리센터' 신설···"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등록 2022.07.15 14:34

차재서

  기자

사진=우리은행 제공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소비자의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형)과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익률 관리를 위한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연금고객관리센터'는 ▲고객관리기획팀 ▲수익률관리팀 ▲앤서-백(Answer-Back)팀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가입자가 직접 상품을 운용하는 DC형과 개인형IRP에 가입한 소비자의 연금자산·수익률 관리를 담당한다.

특히 소비자 연금자산 운용을 위한 대면·비대면 지원업무를 수행하며 디폴트옵션(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 시행에 맞춰 퇴직연금 가입자의 수익률 제고와 자산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0월부터 비대면으로 개인형IRP를 가입하는 소비자에게 운용·자산관리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있다. 지난 6월엔 ETF 상품 편입, 비대면 운용지시 간소화 등 개인형IRP 거래 시스템을 개선하기도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가입자가 연금자산의 수익률을 높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게 연금고객관리센터의 역할"이라며 "연금자산 수익률 증대를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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