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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KB국민은행, '메시지 발송' 서비스 개선···"불법스팸 접근 최소화"

금융 은행

KB국민은행, '메시지 발송' 서비스 개선···"불법스팸 접근 최소화"

등록 2022.04.26 16:38

차재서

  기자

KB국민은행, '메시지 발송' 서비스 개선···"불법스팸 접근 최소화" 기사의 사진

KB국민은행이 소비자보호와 금융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시중은행 대출상품 소개를 가장한 불법스팸으로 피해가 커지고 있다는 진단에서다.

국민은행은 소비자의 불법스팸 접근을 최소화하고자 메시지 발송 시 카카오톡 등 인증 채널을 우선 활용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 AI 기반 소비자별 선호채널 정보를 활용해 맞춤형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국민은행은 작년 10월 리뉴얼을 통해 보안을 강화한 KB스타뱅킹을 소통의 최우선 채널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 앱에선 알림 설정 시 입출금 안내와 혜택 등 맞춤형 정보 수신이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작년 발표된 '은행사칭 불법스팸 유통방지 대책'에 맞춰 통신3사가 국민은행 사칭 문자 발송을 차단할 수 있도록 공식 문자 발송 전화번호(화이트리스트)를 정비해 공유하기도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서비스 개선이 불법스팸에 대한 우려로 유익한 금융정보까지 놓치는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와 정보 접근 편의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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