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이슈플러스 서울 한낮에도 영하권 기온···강바람에 체감온도 ‘뚝’

이슈플러스 일반

[오늘 날씨]서울 한낮에도 영하권 기온···강바람에 체감온도 ‘뚝’

등록 2021.12.30 07:59

김선민

  기자

공유

오늘 날씨, 서울 한낮에도 영하권 기온···강바람에 체감온도 ‘뚝’ / 사진=연합뉴스오늘 날씨, 서울 한낮에도 영하권 기온···강바람에 체감온도 ‘뚝’ / 사진=연합뉴스

목요일인 30일, 출근길 서울의 아침기온이 뚝 떨어져 낮에도 영하권 기온을 유지해 추워지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아침기온은 경기 북부·동부와 강원 내륙·산지에서 -10도 이하로 떨어진다.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다.

충남과 전라권은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10㎝ 안팎을 보이겠다. 강수량은 5~10㎜로 예상된다. 또한 충남, 전북, 전남북부 내륙지역은 눈 구름대가 발달하고, 강한 돌풍과 함께 시간당 3~5㎝의 강한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다.

이 밖에도 경기남서부 지역을 비롯해 경북권 내륙, 경남서부 내륙, 제주도 등에는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이날 밤부터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는 한파특보가 발효되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이번 추위는 새해 첫날인 1월1일까지 이어지면서 더욱 강력한 한파를 몰고 올 전망이다

지역별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인천 -6도 △춘천 -10도 △강릉 -4도 △대전 -5도 △전주 -3도 △광주 -1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제주 5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춘천 0도 △강릉 3도 △대전 1도 △전주 3도 △광주 4도 △대구 4도 △부산 6도 △제주 8도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강원영서·세종·충북·충남·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서해안과 경상권 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시속 35~60㎞, 순간풍속 70㎞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다.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시속 45~70㎞로 매우 강하고 물결도 1.5~4m(동해 먼바다와 서해 남부 먼바다 최대 5m)로 매우 높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