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위두 론칭 1주년 캠페인은 카테고리 내 환경, 동물복지, 자원 순환을 지향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고 일상 속 가치 소비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취지로, 네이버 기부 포털 ‘해피빈’과 함께 한다. 해피빈 위두 페이지에 위두 1주년 축하 댓글을 남기면 댓글 1개당 해피빈를 통해 기부할 수 있는 ‘콩’ 1개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위두는 론칭 1주년을 기념하여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지속가능 활동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서울환경연합의 시민 참여 캠페인 ‘플라스틱 방앗간’으로, 개인이 모아 온 작은 플라스틱 조각을 다회용 물품으로 리사이클링 하는 활동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위두는 기부 캠페인과 함께 코오롱몰 내에서 ‘나도 위두’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동안 소개한 ‘위두 에브리데이’의 12가지 실천팁처럼 나만의 친환경 활동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코오롱몰 5% 할인 쿠폰 또는 코오롱FnC 브랜드(코오롱스포츠, 쿠론, 에피그램, 래코드, 라이크와이즈), 스타셔(실리콘백), 메리쿱(굿네이버스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조합 상품 브랜드) 등의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지난 1년 간 위두는 매출 1%를 지속가능 사업에 지원하고, 일상 속 실천을 확산시키고자 힘써왔다”면서 “작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이 모여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김다이 기자
dayi@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