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9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교보생명, 서울대 경영硏 맞손···마이데이터사업 본격화

교보생명, 서울대 경영硏 맞손···마이데이터사업 본격화

등록 2021.01.21 10:12

장기영

  기자

공유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 사진=교보생명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 사진=교보생명

마이데이터사업(본인신용정보관리업) 진출을 선언한 국내 생명보험업계 3위사 교보생명이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손을 잡았다.

교보생명은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마이데이터사업 기반의 혁신 금융서비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교보증권,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문고 등 주요 계열사도 함께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교보생명 계열사와 서울대 경영연구소는 마이데이터사업 관련 신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금융교육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마이데이터사업은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고객 정보를 한데 모아 통합 관리하고 맞춤형 서비스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앞서 교보생명은 마이데이터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지난해 말 금융마이데이터파트를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교보생명은 오는 2월 중 금융당국에 마이데이터사업 예비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마이데이터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산관리, 건강관리 등 고객맞춤형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을 통한 금융교육 특화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금융산업 변화의 한 축인 마이데이터사업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금융과 비금융을 융합한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